본문 바로가기

etc/Accessory

[Intro] Sony MDR-XB40EX & Comply Foam Tips (T400)



이어팁은 커널형이어폰, 흔히말하는 인이어 이어폰들에 꼭필요한 고무 꼭지입니다.
일정기간 이상 사용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이거 잃어버리면 상당히 스트레스받습니다...
물론 싼가격에 뭉탱이로 구입하실수도 있습니다만 이어팁은 가격이 천차만별이고 형태도 재질도 다양한편입니다.

 예를들어 보스社의 BOSE Triport IE같은경우 팁이 상당히 특이하게생겼고 착용감도 오픈형에 가깝지요. 후속제품인 IE2의 경우 팁이 한층더 괴상합니다. 팁의 가격도 만만치않구요...
그외 몬스터케이블社의 슈퍼팁같은경우도 꽤나 특이하게생겼습니다. 일반적으로생각하는 고무이어팁과 위에 보여드린 폼팁의 결합형이지요.. 제가아는한 이건 국내에서 판매하지않더군요... 직접 몬스터케이블에 주문하거나 이베이를 이용하셔야할겁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위 사진의 컴플라이폼팁 세쌍이 약 18,000원가량합니다.
보시면아시겠지만 단순 고무(실리콘)재질은 아니고 3M사의 귀마개같이 말랑거리는 메모리폼입니다.
이어팁의 종류가 음악감상에 미치는 영향은 상상 그이상이지요.    


 이 글에서는 이정도로 간단한 소개만 해드리고 제가 조금더 사용해보고 다른 유명 이어팁들과함께 리뷰 로 포스팅하겠습니다.


ps.
아래에 몇컷더 추가해보았고 이글 제목처럼 이어폰은 소니사의 xb40ex, 이어팁의 종류는 T400입니다. 둘이 잘 호환되니 xb40ex 사용자분들은 구매의향이있으시면 T400으로 사시면되고 색상은 몇가지더 있으니 잘 알아보고 구매하시면됩니다.